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경북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자실향상과 권익증진을 도모하고자 노력합니다.

지회소식

문경지회 2016사회복지사의 날 행사 개최 작성일 : 2016-04-18 18:22
글쓴이 : 조회 : 2189 첨부파일 : 1개
 첨부파일 :

문경시사회복지사협회, 2016 사회복지사의 날기념행사 가져

 

문경시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강창교)는 지난 16() 10회 사회복지사의 날(330)을 기념하기 위해 사회복지사 가족 80여명이 영신숲에 모여 조촐한 단합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문경시니어클럽, 문경지역자활센터,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랑마을 등 크고 작은 시설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봄소풍 형태로 진행됐다.

 

공교롭게도 행사일이 세월호 참사 2주기와 겹쳐 경건한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세월호 참사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과 아울러 국가적 재난에 대해 정부의 역할과 민주시민의 자세를 돌이켜 보며 희생된 영령을 기리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문경시민의 휴식처인 영신숲이 보다 환경 친화적인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영신숲 소나무 높이 짚으로 예쁘게 만든 친환경 새집을 달아 숲 속의 새들에게 9개의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시설별로 알뜰히 준비해 온 도시락을 나누어 먹으며 만나기 힘들었던 동료들끼리 오랜만에 모여 정보도 교환하고 오순도순 얘기도 나눈 후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별로 섞어 조를 나누어 족구대회를 하며 문경사회복지사의 단합을 더욱 두터이 했다.

 

강창교 문사협회장은 좀 쉬어야 하는 주말인데도 이렇게 많이 참석해 주셔서 고맙다. 오늘은 우리들의 날인만큼 즐거운 하루를 보내기 바라며 현장에 돌아가서는 문경의 사회복지를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복지사가 되자.”고 인사했다.

목록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38452]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학로 1386 새마을금고 2층(부기리 55번지) 전화: 053-814-8611 / 팩스: 053-814-8619
본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바랍니다.
장애인, 비장애 모두 홈페이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웹표준을 준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
Copyright (c)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All right reserved. E-mail: gbasw@daum.net [홈제작 www.fivet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