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경북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자실향상과 권익증진을 도모하고자 노력합니다.

지회소식

[김천시] [김천시]사회복지사워크숍 개최 작성일 : 2015-12-15 14:42
글쓴이 : 김경숙 조회 : 2035 첨부파일 : 0개
 첨부파일 :

사회복지사가 행복하면 국민은 더 행복!

 김천시사회복지사협회 워크숍 개최

 

김천시사회복지사협회는 김천중앙보건지소 4층 강당에서 김천시사회복지사들의 사기진작과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김천시의 사회복지사 100여명이 참석하여 김천시민을 위한 품격 높은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사회복지현장의 서비스 질 향상과 함께 실천현장에서의 과다한 업무량과 스트레스를 풀고,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박문하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2015년 지회활동에 대한 영상을 감상하면서 그간의 활동에 대한 평가와 2016년의 활동에 대한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박선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열악한 복지현실에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워크숍에 참석한 사회복지사들께 감사하고, 워크숍을 계기로 진정으로 행복한 사회복지사가 되어서 국민이 더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리고 박 회장은 앞으로 주민복지증진을 위해서 헌신하기 위해 사회복지사들의 자질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김천지역의 복지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회원들의 권익웅호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김윤탁 김천인터넷뉴스 대표는 축사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은 예산을 살펴보아도 이제 가장 우선순위에 있다. 그만큼 사회복지가 중요하다. 사회복지사가 행복해야 우리 사회가 더 밝은 내일이 있고, 행복하게 될 것이다.”라면서 사회복지사들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했다.

2부에서는 펀 행복발전소 이규홍 회장의 마술공연이 있었으며, 공연은 회원들과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기는 마술을 통해 그동안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경북보건대학교 김승환 교수의 건강한 사회복지사로 사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심신이 건강한 사회복지사를 위하여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며, 바른 삶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의 강의로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이날 김천시사회복지사의 워크숍은 최일선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수행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역량강화와 함께 화합과 힐링을 통해서 새로운 힘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

 

 

 

 

 

 

 

 

 

 

 

 

 

 

 

 

 

 

 

 

 

 

 

 

 

 

 

 

 

 

 

 

목록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38488]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학로 1040 2층 (신상리 1097-11번지) 전화: 053-814-8611 / 팩스: 053-814-8619
본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바랍니다.
장애인, 비장애 모두 홈페이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웹표준을 준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
Copyright (c)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All right reserved. E-mail: gbasw@daum.net [홈제작 www.fivetop.co.kr]